티스토리 뷰

이것저것

허리 삐끗했을때..

☆☆★☆★ 2020. 10. 26. 14:04

허리 삐끗했을때

허리 삐끗했을때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리 삐끗했을때 해결방법, 대처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허리 삐끗했을때 정말 고통그럽죠. 또한, 허리를 삐끗하게 되면 극심한 통증(pain)이 유발되게 되면서 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스크 문제가 아닌 염좌로 인해서도 통증(pain)이 유발될 수가 있습니다 통증(pain)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들은 무거운 물품을 별안간 들었을 때와 추운 겨울에는 근육의 강직이 오기 쉽기 때문에 근육의 무리가 가게 되어 염좌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상황들이며 염좌가 발생했다면 척추관 협착증과 같은 다양한 추가 질병에도 노출될 수 있어서 허리 삐끗했을때는 적합한 응급처치와 예방이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허리 삐끗했을 때 대처방법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1. 허리 삐끗했을때

1.1 냉찜질과 온찜질 

 

 

 

 

허리를 삐끗하게 되면 요통이 생기게 되고 통증(pain)이 생기는 부위에 열이 나고 붓기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럴 때는 응급조치를 해줘야 되는데 그 방법은 냉찜질과 온찜질을 하는 대안이 있습니다. 냉찜질을 통증(pain) 부위에 하게 되면 신체의 온도가 내려가서 혈관이 수축하게 되고 부기가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온도가 내려가기 때문에 체내의 온도를 증진하기 위해서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통증(pain)부위 복원에 큰 협조를 준다고 합니다. 10분에서 20분 정도로 올려놓는 게 좋습니다 3일 정도가 지나면 부기가 어느 정도 빠지게 되는데 이때 온찜질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온찜질은 핫팩이나 온열팩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면 이때 환부에 올려놓으시면 됩니다. 온찜질의 효력은 환부에 혈류량을 늘려 통증(pain)을 완화하는데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1.2 스트레칭(stretching)과 사우나는 금물!!

 

 

 

 

허리가 안정될 때까지 허리를 사용하는 것은 허리의 안 좋은 영향력을 끼칠 수 있고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허리 근육이 안정화되면 신체활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달리나 허리를 왼쪽과 오른쪽으로 돌리는 스트레칭(stretching)들은 다시 염좌를 일으킬 수 있는 이유가 되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시 허리 염좌를 발생시킬 수 있는 요소 앞서말했듯이 무거운 물건 들기라든지 점프 높은곳에서 낮은곳으로 뛰어내리는것들은 허리염좌를 재발시킬 수 있는 요소입니다. 막판으로 아직 완치되지 않으셨다면 너무 더운 곳과 너무 추운 곳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3 소염진통제 먹기 

 

 

 

 

허리를 삐끗했을 때 극심한 통증(pain)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사람이 무수합니다 이럴 때 소염진통제를 섭취하면 통증(pain)을 줄일 수가 있겠지만 보통사람들은 통증(pain)을 줄이는 쓰임새로만 참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염진통제는 통증(pain)을 줄일 수도 있고 염증을 가라 앉힐 수 있어서 허리를 삐끗했을 때 전문의와 상담 후 진통제를 먹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4 맨바닥에 눕지 않기 

 

 

 

 

허리를 삐끗했을 때는 일어서 있지도 못하고 바로 그 장소에서 주저앉아 누워있게 됩니다 이때 딱딱한 맨바닥은 오히려 허리 염좌를 더 심각하게 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맨바닥보다는 침대나 어느 정도로 단단한 매트릭스를 사용하면 염좌 증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너무 푹신한 매트리스는 척추를 지탱할 수 없어 허리 염좌를 악화시키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2. 허리 삐끗했을때 예방법

허리 삐끗했을때 대처방법

1. 다리를 양반다리 앉는 습관은 피하는 게 좋다

2. 무거운 물품을 들 때는 허리를 굽히지 말고 무릎을 물건과 최대한 밀착시켜 들어야 한다 

3. 허리를 구부정하게 앞으로 구부린 자세는 척추의 무리를 주기 때문에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자세는 피하는 게 좋다 ex) 허리를 굽혀서 앉기 세수할 때 

4. 척추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척추 강화 신체활동을 일관되게 실시하는 것이 좋다 

5. 운전을 할 때 등받이의 각도를 100도를 유지해야 된다

 

3. 허리 삐끗했을때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허리 삐끗했을 때 대처방법과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젊은이 사람들이 올바른 자세를 간과하고 있기 때문에 20대에서 30대 사이에서도 허리염좌가 쉽게 일어날 수 있고 디스크발생률도 증가 하고 있습니다. 젊었을때 바른자세를 갖는 것만으로도 30~50대의 척추질환들을 예방하거나 완화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응급처치 방법들을 보고 허리 삐끗했을 때 조치를 잘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체활동을 거쳐서 허리 근육을 강화시키는 것도 중요하고 일상생활에서 올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매우 귀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합한 운동법과 일상생활에서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시다 이번 글에서는 여기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테리어 견적비교 어플  (0) 2020.10.27
눈 다래끼 빨리 낫는 법  (0) 2020.10.26
건강검진 결과조회  (0) 2020.10.26
관절에 좋은 음식  (0) 2020.10.26
불새 2020 인물 관계도 최신 정보  (0) 2020.10.26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