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비교 분석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계획하시다보면 특정한 마켓에만 입점하는 것보다 다양한 오픈마켓에 제품을 올려놓고 판매하는 것을 생각하실텐데요. 적게는 2개에서 가득하게는 여러군데의 마켓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하나하나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때 한번쯤 생각해보는 것이 쇼핑몰 관리 솔루션입니다. 많이 들어는 보셨을텐데 쇼핑몰 관리 솔루션 나에게 맞는게 무엇인지 잘 모르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쇼핑몰 관리 솔루션 비교가 필요하겠죠.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비교는 여러가지의 쇼핑몰 관리 솔리션 비교를 거쳐서 본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서 작성하였습니다. 각 쇼핑몰 관리 솔루션은 저마다의 특징이 있으며, 오픈마켓과 소셜에 장점이 있는 솔루션도 있고, 재고관리와 거래처관리까지 염두해두는 솔루션도 있기 때문이죠. 쇼핑몰 관리 솔루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쇼핑몰 통합관리란?

쇼핑몰 통합관리란 여러 개의 쇼핑몰 관리자를 하나로 통합하여 마치 하나의 쇼핑몰을 운영하듯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의미해요. 상당수가 소매 사장님들이라면 사업 극초반을 제외한 한 가지 판매 채널만 소유해 쇼핑몰을 운영하지는 않으실 거예요. 여러 판매 채널에서 유기적으로 상품, 주문, 배송을 관리하고자 한다면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은 필수죠. 그러니 유심히 봐야겠죠?

 

쇼핑몰 통합관리가 요구되는 이유

판매 채널이 하나 둘씩 늘면 각 판매처 어드민으로 접속하여 주문서를 개별적으로 다운받아야 하고, 판매 채널마다 서로 다른 주문 형식을 송장 입력을 위한 파일 형식으로 다시 한 번 편집해야 합니다. 주문건이 점점 늘어난다면 주문 취합에 소요하는 시간 또한 크게 상승하는 것이죠. 그러니 효율적으로 일을 해야겠지요?

 

택배 발송도 같습니다. 송장 번호 입력을 위해 발송처리를 해야 하고 있는데, 또 각 판매처 어드민으로 접속하여 하나씩 발송 작업을 해야 합니다.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주문부터 배송까지의 작업을 하나의 어드민처럼 체크하고 처리할 수 있죠.

 

쇼핑몰 통합관리 선택 가이드

주문 취합과 발송 처리가 기본 기능이라면, 이 밖에도 여러 쇼핑몰에 한 번에 물품을 등록하거나 재고 관리, CS 관리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이 부여되는 솔루션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재 내 쇼핑몰에 요구되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면 더욱 좋겠죠?

 

쇼핑몰 통합관리 또한 홈페이지 솔루션처럼 한 번 시스템이 설정되면 다른 업체로 바꾸는 것은 크고 수고스러운 일이 되기 때문에 무료 경험이나 업체 상담 등을 거쳐서 꼼꼼히 비교해 보셔야 합니다. 잘 알려진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은 매우 다양한데 그 중 사용업체 수가 상위권인 주요 솔루션 5개만 확인해 볼게요.

 

사방넷

상품 등록 및 수정, 재고 관리 시스템, 통합 고객 관리, 세분화된 주문 처리 등 지원 250여 개 쇼핑몰 연동 지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

 

  • 7일 무료 체험
  • BASIC 월 사용료 약 15만원
  • 가입비 30만원 별도
  • 결제 기간에 따른 할인 적용

샵링커

상품 등록 및 수정, 판매 상품 원클릭 이관, 주문 및 클레임 자동 수집 등 지원 180여 개 쇼핑몰 연동 지원 해외 쇼핑몰 통합관리 지원

 

  • 7일 무료 체험
  • PAR 월 사용료 약 12만원
  • 가입비 무료
  • 6개월 이상 선납 결제 시 할인 적용

플레이오토

상품 상태 및 주문 원클릭 동기화, 매출통계 관리, 문의 일괄 답변 등 지원 4,500여 개의 업체 이용 중 광고 대행 서비스 추가 가능

 

  • 21일 무료 체험
  • EMP LIGHT 월 사용료 약 10만원
  • 가입비 무료
  • 부가서비스 월 비용 단위로 추가

 

셀메이트

CS 통합 관리, 원클릭 송장출력, 바코드 출력, 재고 및 발주서 관리 등 지원 다양한 부가 및 제휴 서비스 설정 가능 패션 쇼핑몰 최적화

  • 15일 무료 체험
  • Level 1 월 사용료 약 20만원
  • 가입비 10만원
  • 연간 결제 시 할인 적용

이지어드민

허위송장 파악, CS처리, 주문 일괄 처리, 판매 통계 관리, 정산 자료 등 지원 이용자 계정 무제한 생성 가능 택배사 배송 서비스 제휴

  • 15일 무료 체험
  • 스탠다드 월 사용료 약 20만원
  • 가입비 무료
  • 6개월 및 연간 결제 시 할인 적용

쇼핑몰에 적절한 솔루션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판매 상품 개수, 주력 판매 채널, 일 평균 주문건 수, 재고 관리 여부 등을 먼저 세세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추가 성능에 현혹되기 보다는 내 쇼핑몰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통합관리 솔루션을 찾길 바랄게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